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리뷰

고소하고 달달한 피칸파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하얀힝구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만 생활하니

홈베이킹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얼마 전부터 호두파이가 생각나서 만들어볼까 하고 검색하는데

좋은 영상을 발견했답니다!

 

youtu.be/PmzURBlzjp4

 

 

 

짜란~

바로 하다앳홈님의 베이킹 영상인데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게 소개되어있답니다!

 

저처럼 홈베이킹에 도전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려요

금손이 아닌 제가

생애 첫 호두파이를 성공했거든요!


[재료- 파이지]

중력분/박력분 120g

버터 50g

설탕 20g

소금 1g

계란 노른자/물 30ml

 

[재료- 필링]

호두 100g 

설탕 60g

녹인 버터 20g

조청 쌀엿 50g

계란 2개

시나몬 파우더 2g

 

*재료분량은 파이팬의 2호 기준입니다*


저는 호두대신 피칸을 사용했답니다:)

1. 피칸(100g)을 끓는 물에 2분 정도 데쳐주세요.

 

 

 

2. 예열한 오븐 170℃에서 15분 구운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납작한 주걱 등으로 잘게 자르면서 섞어주었어요

3. 중력분(120g), 설탕(20g), 소금(1g)을 체에 친 후, 차가운 버터(50g)를 넣어주세요.

 

 

 

계란노른자 사진을 깜박했네요..

4. 계란 노른자+물 합쳐서 30ml 되도록 넣어

포크로 섞어주세요.

 

 

 

5. 손으로 반죽한 후 비닐봉지에 넣어 30분간

냉장고에서 휴지 시켜주세요.

 

 

 

6. 계란(2개), 설탕(60g), 조청 쌀엿(50g), 시나몬(2g), 녹인 버터(20g)를 넣고

중탕시키면서 섞어주세요 (☆필링 완성☆)

 

영상에서는 필링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체에 한번 걸러주지만

저는 설거지 양이라도 줄여보기 위해 생략해주었답니다:)

 

 

7. 반죽을 2~3mm 두께로 밀어 팬에 잘 부착시켜주세요.

포크로 콕콕 찍어주시고요.

 

오븐 사용하는 김에 3호 사이즈에 맞게 반죽과 필링을 하나 더 만들어 두었어요!

 

 

8. 피칸을 고르게 넣어준 후, 필링을 부어

예열된 오븐 160℃에서 40분간 구워주세요.

 


 

☆맛있는 피칸파이 완성☆

 

진짜 정말 맛있어요!

집에서 하나하나 완성시킬 때마다 뿌듯하답니다

다들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