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리뷰

집에서 양고기 굽는 법

안녕하세요:)

 

추석선물로 양고기를 받아서

구워보려고 합니다.

굽기 전에 혹시나 잘못 구워서 

냄새가 나면 어쩌나 걱정했었는데

이렇게 구우면 아주 맛있는 양고기를

드실 수 있어요!

 

저는 시즈닝이 함께 들어있는 세트여서

편하게 조리했어요.

 

 


[재료]

 

양갈비

이탈리안 시즈닝

북경 시즈닝

버터

소금

후추


1. 양고기를 깨끗하게 물로 씻어준 후, 

키친타월로 핏물을 빼주세요.

 

 

 

올리브유 한방울씩 떨어뜨려 발라주었어요

2. 올리브유를 앞, 뒤로 살짝 발라주세요.

 

 

3. 소금, 후추를 고기 앞, 뒤로 뿌려 간을 해주세요.

저는 고기 5개만 이탈리안 시즈닝을 뿌렸답니다

 

 

 

4. 팬에 버터를 녹여주시고, 시즈닝을 뿌리지 않은

고기부터 구워주세요.

구울 때는 센 불에서 앞뒤를 먼저 구워 육즙이

덜 나오게 코팅한 후, 중 약불에 고기 속까지

잘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5. 구운 양고기는 잠시 식혀주세요.

 

 

 

6. 사용한 팬을 키친타월로 닦아준 후,

버터를 녹여줍니다.

 

 

 

시즈닝덕분인지 더 맛있어 보이네요

7. 위에서 구운 방법대로 똑같이 구워주세요.

앞, 뒤를 센 불에 코팅한 후,

중 약불에서 고기 속까지 익혀주시면

완성☆

 

 

 

왼쪽이 소금, 후추 양갈비

오른쪽이 시즈닝을 더한 양갈비

 

북경 시즈닝(쯔란)은 찍어먹었어요!

 

 

 

냉장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냄새가 아예 나지 않았아요

정말 맛있고 매일 먹고 싶은 맛이에요

 

집에서 양고기 처음 구워보았는 데 성공했네요:)